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금/개인회생

개인회생 신청자격 전문 변호사

by 면책을 위해 2023. 5. 15.

 

이번 시간에는 '개인회생 신청자격 전문 변호사'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경제적으로 힘든 분들이 많아진 가운데 채무조정 제도인 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제도나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제도의 신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시간에는 개인회생신청자격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개인회생이란
2. 개인회생 절차
3. 개인회생 신청자격
4. 개인회생 신청방법
5. 개인회생 신청비용

 

개인회생이란

 

 

개인회생이란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는 채무자가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이고 장래에 반복적인 수입이 최저생계비 이상이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인 회생과 함께 채권자 또한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적인 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총 채무액이 25억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장래 계속적이면서 반복적인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채무자가 3년간 납부하게 되면 남아 있는 채무가 탕감을 받게 되는 제도입니다.

 

총 채무가 1억원원인 개인채무자가 변제금 100만원씩 36개월간 납부하게 된다면 총 3600만원을 납부하게 될텐데요. 이렇게 되면 1억원에서 3600만원을 제외한 남아 있는 6400만원이 탕감이 되는 것이 회생제도입니다. 그렇기에 근본적인 해결을 하기 위해서 개인회생 제도만한 것이 없는 것이죠.

 

이렇게 개인회생 전문 상담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언제든 편하게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을 통해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듣고 계획을 세우실 수 있는 만큼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절차

 

 

개인회생 절차 보면 개인회생 기각사유도 함께 봐야 하는데요. 혹시나 빠진 서류는 없는지 기각사유에 해당이 되진 않는지 확인해야 하는 만큼 미리 무료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신청 (기각사유 확인 및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 변제계획안 제출)
  • 개인회생위원 선임
  • 보전처분, 중지명령, 포괄적 금지명령
  • 개시결정
  • 채권이의기간
  • 채권자집회
  • 변제계획안(신용불량 등록해제)
  • 변제계획의 수행
  • 연체 없이 변제 후 면책(5년 이내 재신청 금지)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 신청자격 살펴보면 일정한 최저생계비 이상의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 영업소득자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리랜서, 일용직, 아르바이트 등의 분들또한 신청을 하실수 있는 만큼 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과도한 채무로 인해 지급불능상태에 빠져 있거나 염려가 되는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연체 전에도 개인회생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배드뱅크 제도에 의한 채무자 또한 파산절차나 회생절차 진행중인 분들 또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방법

 

 

개인회생 신청방법 관할법원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현재 거주지를 바탕으로 한 법원이 관할법원이 되는 것인데요. 주민등록상에 주소가 부천이라고 하지만 현재 주 거주지와 근무지가 음성, 괴산, 보은 쪽이라고 한다면 청주지방법원에 신청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각 지역별로 관할법원이 있고 청주에서는 청주지방법원에 신청해야 하는 만큼 해당 법원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 곳에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에 저희 개인회생 절차상에 청주지방법원에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저희와 같은 사무소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법원앞에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전문이라고 할 수 없으며 전자소송으로 진행을 하는 만큼 전문가는 스스로 여러 곳 전화상담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회생 신청비용

개인회생 신청비용 법원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있고 조력자와 함께 해야 하는 수임료가 있습니다. 법원에 납부해야 하는 비용은 수입인지와 송달료인데요. 개인회생 정부수입인지는 3만원이며 송달료는 기본 10회분 송달료에 추가해서 채권자의 수 곱하지 8회분 송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1회분 송달료는 5200원입니다.

 

지금까지 대략적으로 한번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개인회생 시작을 하는데 있어서 궁금한 부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무료상담을 통해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의껏 답변해 드리려고 하니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신청자격 전문 변호사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는 수임료를 한번에 신청을 할 때에 납부하는 것이 아닌 분할납부로 도와드리고 있으며 기각시 100%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법적으로 아무래도 잘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물어봐야할지 그리고 어떠한 방식으로 문의를 해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테넫요. 어떤 것이라고 좋으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문의주시면 일반적으로 궁금해 하는 내용부터 개인별 상황에 맞춤 설명까지 속시원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