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금/개인회생

신용불량자 회복 개인회생 확실하게

by 면책을 위해 2023. 5. 18.

 

이번 시간에는 신용불량자 회복 개인회생 확실하게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체가 지속되다보니 자신이 신용불량자가 된지도 모르고 그냥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체가 됐으니 주소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전화는 다른 사람것을 사용하고 하면서 내 이름으로 된 것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계좌와 전화 등을 사용하면서 버티는 것이죠...

 

그러나 생활을 하다보면 불편함은 반드시 있고 아무리 가족이라고 해도 부탁하기 힘든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에 신용불량자 회복 위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다시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단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다시 돈을 빌리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되지 않습니다.

 

이에 개인회생 신청 뿐 아니라 각 지방법원의 회생신청을 통해 신용불량자 회복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신용불량자가 된 분들이라면 서둘로 알아보시고 어느 제도이건 신청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신용회복 뿐 아니라 다른 국가적 제도에 대해서도 알아볼텐데요. 현재 어려움이 있는 분들로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의 글을 참고하시고 궁금한 부분이나 문의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무료상담이 가능한 만큼 맞춤형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신용불량자 기준
2. 신용불량자 회복 방법

 

신용불량자 기준

 

 

일단 신용불량자 회복 하기 위해서는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연체자인지 아니면 신용불량자인지 판가름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니 참고하시고요, 개인회생 연체 전에도 신청이 가능한 만큼 참고하세요.

 

일단 통상적으로 연체가 5일 이상이 되면 금융거래가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신용이상으로 인해서 거래제한이 3년동안 이뤄지게 되는데요. 신용불량자는 3개월 이상 10만원 이상의 해당하는 금액을 상환하지 못하게 되면서 연체로 등록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국세나 지방세 체납의 경우에는 3회 이상 내지 못하면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신용등급은 9~10등급으로 떨어지게 되고 연체금액을 모두 상환한다고 해도 연체기록은 일정기간동안 남게 됩니다. 연체 후 90일 이내 해제가 되고 1천만원 이하의 금액은 해제와 동시에 기록도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회복 방법

 

 

신용불량자 회복 방법으로는 국가적으로 몇가지 제도가 있습니다. 저희 사무소는 개인회생 신용불량자 회복을 해드리고 있지만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제도도 있는 만큼 나에게 맞는 제도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개인워크아웃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채무조정제도입니다. 신분증만을 가져가면 그 자리에거 결정될 정도로 절차가 간단하며 신청비용도 5만원으로 저렴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있는데요. 여러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단점으로는 변제기간이 길다는 것인데요. 개인회생 변제기간이 3년이라고 한다면 신용회복제도는 변제기간이 8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금도 탕감률이 거의 없기에 그냥 현재의 상환기일을 늘려주는 제도로써 월 상환률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신용불량자 회복 위한 워크아웃 조건은 연체 3개월이라는 기간을 충족해야 합니다. 연체기간을 만족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프리워크아웃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회생

개인회생 법원에 신청을 하는 비송사건입니다. 실제 소송과도 유사하게 진행이 되지만 법원에 출석할 일은 거의 없고 서류로 시작을 해서 서류로 끝나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회생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분들로 도저히 해결방안이 없는 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저생계비 이상의 소득이 있는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 되면 개인소득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인 변제금이 산정이 되고 이를 3년간 납부하게 됩니다.

 

이렇게 변제를 하고 남아 있는 채무가 탕감이 되는 제도가 바로 개인회생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1억원의 채무가 있는 채무자가 월 100만원씩 36개월을 납부했을 때 총 3600만원을 납부학 되는데요. 이렇게 됐을때 1억원에서 3600만원을 제외한 6400만원이 탕감을 받으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개인회생 신용회복 가장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는 이유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자 100% 원금 최대 90%까지 가능한 만큼 가장 큰 장점이죠.

 

개인회생 신청을 하게 되면 채무자로부터의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크아웃과 같이 채무에 대해 협약기관의 채무만이 가능한 것이아닌 대부분의 채무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사채, 개인간의 채무, 도박 등도 해당이 됩니다.

 

 

여기까지 읽어보시고 궁금한 부분이 많을 것인데요.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제도에 대해 어떠한 제도를 이용을 해야 할지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인데요. 개인별 상황에 모두 다른 만큼 무료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 개인파산

개인파산 경우에는 채무자의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이거나 소득활동이 어려운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해서 법원에서 면책결정이 나게 되면 현재 있는 채무가 전액 면책을 받는 제도입니다.

 

법원에 신청을 해야 하고 전액 탕감이 가능한 만큼 법원에서는 개인회생 들여다보는 것 보다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법원에서도 지금은 조금이라도 일을 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개인회생 신용회복 유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회복 개인회생 확실하게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 신용불량자 회복 위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언제든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문의주시고요, 문의주시면 개인별 맞춤 상담으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용불량자 회복 개인회생 확실하게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